2008. 9. 5. 17:32 서고/U.P.D

80/20 Rule

80/20 법칙


어떠한 커다란 시스템들이던지 높은 비율의 효과는 작은 비율의 변수(1)에 의하여 생긴다.


80/20 법칙은 어떠한 큰 시스템에 의하여 발생된 약 80%의 효과는 그 시스템의 20%의 변수에 의한다고 주장한다. 80/20 법칙은 다소 경제, 매니지먼트, 유저인터페이스 디자인, 경영, 그리고 공학이라고 불려지는 법칙들을 포함한 모든 커다란 시스템들에게서 관찰되어진다. 현 시스템이 나타내는10%와 30%사이의 변화비율 측정 같은 정확한 비율은 중요하지 않다. 80/20법칙의 보편성은, 예를들면, 많은 수의 사람들이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되고 있는 시스템, 여러개의 작고 연관없는 효과들에 영향받은 변수적용을 제한하는, 정상적으로 분포된 시스템의 연결을 제안한다. 80/20 법칙의 몇개의 예를 포함시킨다:(2)


80%의 상품의 쓰임은 20%의 그것의 특색을 포함한다.

80%의 도시의 교통은 20%의 도로에 의존한다.

80%의 회사의 수익은 20%의 상품으로 부터 나온다.

80%의 혁신은 20%의 사람들로부터 나온다.

80%의 과정은 20%의 노력으로 부터 나온다.

80%의 오류는 20%의 요소로 부터 발생된다.


80/20 법칙은 재원에 초점을 맞추고 디자인에서 커다란 능률을 깨닫는데에 유용하다. 예를 들어, 만약 비판적인 20%의 상품의 특색이 80%가 시간에 쓰인다면, 디자인과 시험수단은 우선적으로 특색들에 맞춰져야 한다. 남은 80%의 주안점은 디자인에서의 가치를 검증하게 위하여 재평가되어야 한다. 비슷하게, 더 능률적으로 만들기 위해 시스템을 재디자인 할때 20%의 비판적인 시스템 너머의 관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재빠른 수확체감을 낳는다. 비평적인 20% 너머의 개선은 시스템안의 오류의 도입이나 새로운 문제로 인해 종종 차감되는 보다적은 실속있는 이익이 결과될 것이다.


디자인의 모든 요소들은 동등하게 만들어지지 않았다. 요소에의 가치부여, 재디자인과 최적화의 부분 표적, 그리고 능률적으로 재원에 초점을 맞추기 위하여 80/20 법칙을 사용한다. 덜 중요한 80%부분인 비판적이지 않은 기능은 축소되거나 디자인에서 한층 더 함께 옮겨져야 한다. 시간과 재원이 제한되있을때, 비판적인 20%를 넘어서 정정과 디자인의 최고 활용을 위해 수확체감을 주는 노력을 무시한다. 일반적으로, 여러개의 작은 연관성없는 효과들에 영향받은 시스템에서의 가변을 위해서 80/20 법칙의 응용을 제한한다.


또한 비용과 편익(Cost-Benefit), 기능에 따른 형태(Form Follows Function), 하이라이트닝(Highlighting), 그리고 정상분포(Normal Distribution)를 보아라.



(1) 또한 Pareto의 원리, Juran의 원리, 그리고 Vital FewTrivial Many Rule로 알려져있다.

(2) 80/20 법칙의 첫 발견은 20%의 이탈리아 사람들이 80&의 건강을 생각한다는것을 관찰한 이탈리아 경제학자 Vilfredo Pareto의 덕택이다. 80/20법칙 연구의 발생은 Joseph M. Juran (Ed.), McGraw-Hill, 1951.의 Quality Control Handbook(품질관리소책자)이다.



⊙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가 그들 대부분의 기능을 드롭다운 메뉴에 숨기고 있다(위 이미지). 이것은 전시의 복잡성을 감소시킬 뿐만아니라 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이용하기 힘들게 만든다. 비판적인 20%의 기능과 그것들을 툴바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제휴시키는 것이 문제를 해결시킨다(아래이미지).



-----------------------------------------------------

밑줄친 부분들의 개인적인 보충 설명

제가 실력이 딸려서 의역, 직역 불가인 부분들을 나름대로 설명합니다.

 

1. 하이라이트닝: 중요한 부분을 나타냅니다. (형광펜으로 밑줄치는 것 같은..)

2. vital few: '중요한 것은 적게 있다'라는 의미

3. trivial many rule: 평범하지만 많은 법칙들을 의미, 평범하게 생각되는 많은 법칙들 등등




학교 과제로 진행했던 원서 번역&코멘트 인데 제가 의역을 정말 못하는지라 말도 어렵고 길게 되고 제대로 의미전달하기가 어려운거 같네요. 하루에 한장씩 번역인데 그냥 혼자 읽고 말면 괜찮은데 번역문을 써야해서 시간이 꽤 걸리네요;

문법정리라던가 어법 정리는 천천히 하겠습니다.

혹시 읽어보시고 어색하거나 의미를 모르시겠는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같이 정정을.. -ㅅ-*;

(원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조언주시면 감사해요. ㅠㅠ)

⊙<-부분은 응용예시부분입니다만 그림 이미지는 올리지 않습니다.

Posted by 베제리트

블로그 이미지
본 블로그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공지사항글을 필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베제리트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