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반에 자금 증식

아바론에 도둑이 나오게 되면 아직 캬트를 만나지 않은 상태로 성안의 침대에 가서 아침까지 잔다. 이 때 밤중에 눈을 뜨더라도 계속잔다. ㅡ.ㅡ;; 아침이 되면 거리의 만야로 가서 가게안에 있는 난로를 통해서 옥상으로 올라간다. 그리고 옥상을 타고 전진해서 좌상에 있는 성의 방에 창문으로 들어간다. 이 방에는 보물상자가 있고, 열면 10만크라운이 제국의 금고에 들어온다. 이 뒤 성으로 돌아가서 침대에서 잠든 다음 같은 방법을 되풀이하면 항상 상자로부터 10만크라운을 입수할 수 있다.


귀중한 무구가 2개로 늘어난다

황제가 제네랄 이후가 되면, 전투를 하고 전멸한다. 그리고 다음 전투로부터 동료를 참가하지 않고 황제한사람인상태로 전투를 하고 전멸한다. 이렇게 몇 번을 되풀이 하는 사이에 자기가 이름을 붙인 최종황제가 출현한다. 이때 황제로 삼겠습니까? 라고 물어오면 예라고 대답하고 한번 결정하지만, 캔슬하소 황제계승화면으로 돌아간다. 거기서 다시 한번 최종황제를 후계자로 고른다. 그러면 최종황제가 처음부터 장비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등의 무기나 방어구와 마찬가지인 것이 아바론의 창고에 한 세트 늘어나 있다.


즉퇴로 자금 모으기

적과 전투에 들어가데 되면 금방 퇴각한다. 그러면 전투할 때마다 수입이 제국의 창고로 들어오게 된다. 하지만 이 기술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강한 몬스터가 잘 나오게 된다.


재빨리 개발

아바론의 대장이이게 부탁한 무기나 방어구의 개발을 의뢰한뒤 몬스터와의 전투를 5회 하면 끝나있다.


개발무구를 선택

대장장이가 해주는 무기나 방어구의 개발은 전투를 1회 할 때마다 개발할 수 있는 것을 변경할 수 있다.


미미크로 레벨을 올린다

소몬이 쿠진시에게 점령당했을 때, 저택안에는 보물상자로 변한 미미크(상자형 몬스터)가 있다. 미미크는 한번 세이브를 하거나 계단을 올라가거나 해서 화면을 전환하면 부활하기 때문에 몇 번이라도 쓰러뜨릴 수 있다. 거기다 다른적 보다 기술 포인트도 높기 때문에 간다힌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문지기가 탑의 바깥으로 나간다

테렐테바로 가서 몬스터들이 성스러운 탑을 점령했습니다라는 말을 해주는 사람에게 7번 말을 걸던지, 마을 사람전원에게 말을 걸고 나서 밤을 만든다. 그러면 탑의 각축의 요소에 있어서 반드시 싸워야 하는 몬스터가 탑의 바깥으로 나오게 된다. 이 상태일 때 탑으로 올라가면 이 몬스터와 싸우지 않고도 탑의 최상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앞으로 전진한다

사라마트의 숲에서 이 앞으로는 전진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뒤로 되돌려지는 순간에 전투에 들어가도록 한다. 그리고 몬스터를 쓰러뜨리고 전투를 끝내면 메시지를 무시하고 앞으로 전진 할 수 있게 된다.


적을 뛰어 넘는다

나젤 남쪽의 던저의 댓쉬로 뛰어넘을 수 있는 돌이 있다. 이 때 Y를 누르고 있으면 2단 점프가 되서 타이밍이 맞으면 적을 뛰어넘을 수 있다.

혼란의 구별법

"혼란"상태가 되었을 때, 한 마리에게 공격하는 무기나 마법을 선택한다. 이때 커서가 나오지 않으면 스턴 상태가 되거나 아군을 공격하게 된다.

마석 반지의 효과

마석반지를 들고 있을 때, 여관에 머물 게 되면 파티 전원의 LP가 하나씩 준다. 또한 누군가가 장비하고 있으면 장비하고 있는 캐릭터의 LP가 하나씩 준다. 마석반지는 한 번 장비하면 해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세이브하고 확인하도록...ㅡ.ㅡ;;


테렐테파의 공략법

테렐테파의 탑에 들어가진 전에 마을사람과 몇 번이라도 이야기를 나누고, 이윽고 밤이 되면 몬스터가  탑으로 나오게 된다. 그 탑으로 들어가게 되면 몬스터가 줄어 있어서 간단하게 탑을 공략할 수 있다.


잔상검 공격

파티를 황제 한사람만으로 해서 잔상검을 습득시킨다. 그리고 혼란의 효과가 있는 기술을 사용해 오는 적과 전투한다. 황제가 잔상검을 선택해서 기술이 나올 때까지 혼란시켜두면 잔상검이 나오는 것과 동시에 황제가 화면으로부터 사라져 버리게 된다. 이 기술후에는 당연히 리셋해야 한다..^^;;


보스와는 싸우지 않는다

시인의 동굴에 있는 보스의 뒤에 있는 보물상자는 보스를 쓰러뜨리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보스와 싸우지 않고도 뒤에서 얻을 수 있다.


가라앉은 탑으로 들어간다

가라앉은 탑은 신전에 있는 수호자를 쓰러뜨리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다. 그러나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라는 메시지를 본 직후에 몬스터와싸우고 이기면 그대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7영웅의 비밀

에이네프에 있는 거인을 공주와 만나기전에 쓰러뜨린다. 그리고 가라앉은 탑으로 가면 7영웅의 비밀을 말해준다.

Posted by 베제리트

블로그 이미지
본 블로그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공지사항글을 필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베제리트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